현대자동차 4인승 경형 SUV 캐스퍼 가격 공개
전에 포스팅했던 현대자동차 4인승 경형 SUV 캐스퍼의 가격이 공개되었다.
거두절미하고 가격부터 공개하자면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다.(1.0가솔린 기준)
이 자동차에 신기한 점은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첫번째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었다.
작년에 나온 아반떼도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잘 돼있어서 현대차가 모든 차에 넣나보다 생각했는데 이번에 출시된 캐스퍼 또한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잘 되어있다.
모던부터는 전방,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다고 한다.
사실 원래 있는 차들이나 운전을 오래하고 잘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보조에 역할이 크겠지만, 운전을 얼마 안한 초보운전자에게는 어찌보면 정말 큰 옵션 중 하나이다.
보통 처음 차를 구매하게되면 경형을 많이 구매하게 되는데 경형에서 이런 옵션을 넣어줬다는 것은 초보운전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게 아닐까 싶기도 하다.
두번째 신기했던 것은 이 차량은 앞좌석이 접힌다.
이런식으로 말이다.
앞좌석이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시트를 사용했고, 이것의 장점으로는 역시 뒷자리에서 발올리고 쉴 수 있는게 아닐까 싶다.
가끔 운전하다가 편히 쉬고싶을때, 주차장에 세워두고 뒷자석으로 이동해 발을 올리고 쉬는것도 가능하다.
실내또한 동글동글한 느낌을 주면서 편안한 느낌을 준다.
외관의 디자인은 조금 강인한 느낌을 준 반면에 내부는 동글동글한 느낌을 주어 디자인의 대비 또한 눈에 띈다.
현대자동차에서 아반떼 디자인을 위해 삼각형을 차 디자인에 넣어 도전했듯이, 이번 캐스퍼에서는 동그라미를 최대한 활용한게 아닐까 싶어 보이는 디자인이기도 하다.
이번 경형 SUV의 인기 또한 많기도 해서 현대자동차에서 다음에 도전하는 차는 어떤것일까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