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얘기

60세 이상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 곧 시작한다

by 평범한바리스타 2021. 9. 26.
반응형

코로나가 금요일에 3천명이 넘고 토요일도 2700명대로 어찌보면 코로나가 시작되고 최대 위기가 아닐까 싶다.

 

이에 정부에서는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을 조만간 진행한다고 한다.

 

60세 이상의 분들은 2차접종까지 마친 분들이 많기에 60세 이상부터 시작하는 것 같고, 부스터샷까지 맞고 나면 백신예방의 실효성이 더 높아지기에 진행한다고 한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가 나온지 오래된 바이러스도 아니고, 아직까지 백신도 완벽하다고 볼 수 없는 상황에 부스터샷을 맞는다고 하여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합니다 라고 말하기에는 짧은 기간이다.

 

아직까지 화이자, 모더나 등 화이자 백신이 완벽한 것도 아니고 백신을 아직 맞지 않은 사람들 또한 많다.

 

이 와중에 아직 결과 데이터가 모자란 백신 중 하나이기에 맞고나서 정말 코로나가 걸리지 않습니다 라고 할 수는 없는 것이다.

 

코로나 백신이 계속해서 새로운 것이 개발되지만 그만큼 부작용이나 백신의 완벽함은 확실히 검증되지 않은 것이기에 새로운 백신이 나오면 점점 사람들을 통해 데이터를 쌓으려는 것일까 싶어지기도 한다.

 

이번에 나온 부스터샷 또한 아직 완벽한 백신이라는 보장도 없으니 맞고싶은 사람에게 먼저 접종을 진행하는게 맞는 것 같다.

 

아직 완벽하게 코로나 치료제와 백신이 개발되지 않았지만, 백신의 접종 횟수가 늘어나면서 사람들이 점점 백신의 효과에 대한 의심과 부작용에 대한 걱정만 늘어나는걸 막기위해 빠르게 개발하는 것보단 확실하게 개발했으면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