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얘기

nc소프트 리니지W

by 평범한바리스타 2021. 9. 30.
반응형

nc소프트에서 11월 4일부터 리니지W를 글로벌 론칭한다고 한다.

 

사실 바로 직전에 나온 블레이드앤소울2가 미친듯이 욕을 먹으면서 리니지에서는 근본으로 돌아가겠다 라고 했다.

 

nc식의 수많은 과금요소를 줄이고 대중적인 게임으로 출시를 목표로 하고있다고 발표하였다.

 

사실 nc식의 수많은 과금요소들은 지금까지 리니지를 플레이 해오던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실망을 주며 nc게임을 안하게 되는 이유중 하나였다.

 

게임으로 돈을 버는게 잘못된것은 아니지만 돈을 내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되지 않을정도에 과금유도 또한 있었기에 nc게임 유저들이 nc를 떠난게 아닌가 싶다.

 

이에 nc가 이대로 가다가는 많은 유저들이 빠질것 이기에 이번 리니지W에서 과금요소를 줄이겠다고 한것 같다.

 

옛날에 nc소프트는 게임업계에서 선두주자 같은 느낌으로 많은 게임을 출시했다.

 

나또한 많은 nc소프트 게임을 했었고 블레이드앤소울은 정말 열심히 했던 게임중 하나였다.

 

nc식 과금과 운영을 망치기 시작하고 점점 돈을 벌기위해 운영을 진행하는 것을 보며 nc게임을 더이상 하지 않았지만 예전처럼 재밌는 스토리를 가지고 특색있는 게임을 개발하여 서비스 해주는 nc의 모습으로 돌아올지, 아니면 블소2처럼 그저 급급하게 과금요소 없습니다 하고 끝내는건지는 모르겠다.

 

개인적으로는 예전처럼 재밌는 게임들을 만들어내는 선두주자의 nc의 모습으로 돌아오고 과금을 줄여준다면 충분히 nc게임을 하는 유저의 수가 늘어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