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얘기

여러유형의 사람들

by 평범한바리스타 2021. 7. 29.
반응형

일을 할때 여러유형의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손님도 여러가지 유형이지만 같이 일하는 직장동료들 또한 여러가지 유형의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누군가는 새로운 사람과 만나는걸 즐기며 서비스업에 잘 맞는가 하면 누군가는 새로운 사람을 만난다는게 힘들다.

 

나 또한 누군가와 새로운 만남, 대화가 힘든 편이다.

 

새로운 손님과의 대화, 그 손님이 원하는 서비스 이런것들을 맞춰가고 하다보면 바뀌지 않을까 하기도 했다.

 

사실 카페서 일한 기간은 길지만 여전히 바뀌지는 않았다.

 

여태까지 일하면서 사실 제일 힘든것도 새로운 사람과 대화하는 게 아니었을까? 라는 생각도 한다.

 

일을 해오면서 만난 사람들 중에는 특이한 사람들도 많았다.

 

평소에는 온순하지만 무리한 요구를 부탁하는 사람을 만나면 목소리가 커지는 사람도 있었고, 잘 해결하고 손님이 가면 화를 내는 사람도 있었다.

 

누군가는 일도 잘하고 남는시간 활용도 잘하는 반면, 누군가는 일하면서 열심히 대화를 나누는 사람들도 있었다.

 

밤새 놀다가 출근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퇴근하면 뭐하는지 모를정도로 연락도 안되는 사람들도 있었다.

 

많은 사람들과 같이 일하면서 나 또한 외향적으로 바뀌진 않을까 생각했던적도 있지만, 지금은 지금의 내가 더 좋은것같다. 적어도 억지로 외향적이게 되고싶어서 실수하는 일은 없어졌으니까.

 

여전히 사람들을 만나는 일, 대화하는건 어렵지만 여전히 카페서 일하는걸 봐선 역시 커피도 좋고 사람만나는 일도 싫은건 아닌것 같기도 하다.

반응형

'평범한 일상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류현진선수 7이닝 무실점 승리  (1) 2021.08.22
나혼자산다 기안84 작가님  (4) 2021.08.21
사이퍼즈 신캐 이사벨  (2) 2021.08.19
전세대란  (0) 2021.08.15
바리스타라는 직업  (0) 2021.08.06

댓글